스킵네비게이션

ENG

상설전시관

2관 선박

2관 선박관, 과학으로 실현하는 해양강국의 비전 체험! 부력의 원리를 이해하고 선박에 대해 다양한 과학과 기술 및 선박산업을 체험 전시물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2 주요전시물

2관 주요전시물

실제 전시물은 상단 이미지와 다를 수 있습니다.

유체와 부력

1 배를 탄 코끼리

육상동물 중 가장 몸집이 큰 코끼리를 태우고 물에 뜰 수 있는 이유, 아르키메데스가 발견한 부력을 이해할 수 있어요.

선박의 역사와 역할

2 거북선

우리나라 선박 기술의 자부심, 조선시대를 대표하는 거북선을 모형을 통해 만나보세요.

현재의 선박기술과 원리

3 선박형태와 저항

모형시험을 통해 선박의 형태(형상)에 따른 저항차이를 이해할 수 있어요.

현재의 선박기술과 원리

4 LNG선

실제 LNG선과 유사한 선박 모형의 내외부를 관찰하며 모형과 연계된 세부 장치들을 직접 구동해보고 작동과정을 관찰해 보아요.

현재의 선박기술과 원리

5 다목적 수조

대형수조에서 RC 선박 및 잠수함을 직접 조정해보며 물 속에서 선박과 잠수함의 움직임을 관찰할 수 있어요.

현재의 선박기술과 원리

6 드릴쉽과 쇄빙선

깊은 수심의 해저애서 원유를 시추하는 특수선박 '드릴쉽(drillship)'의 구조와 기능을 알아보고 직접 시뮬레이션 해보세요. 쇄빙선을 이해하고 쇄빙선이 얼음을 부수고 나아가는 과정을 체험해 볼 수 있어요.

현재의 선박기술과 원리

7 모터보트 시뮬레이터

실제 모터보트와 똑같은 핸들, 클러치, 계기판을 활용해 직접 모터보트를 조종해보세요.

현재의 선박기술과 원리

8 4D 체험관

해양강국의 중심, 부산에서 즐기는 3면 입체 영상관, 싸이레인져스를 만나보세요

미래의 선박, 기술환경

9 스마트 쉽

예측할 수 없는 해상 환경에서 선박 조종 시뮬레이션을 해보고, 내가 조종한 배와 자율운항되는 스마트 쉽의 움직임을 비교 관찰해 보아요.

미래의 선박, 기술환경

10 해양생태계 교란 방지

선박의 평형수(ballaster water) 처리장치 체험으로 작동방식과 수처리 과정을 이해하고 해양생태계 교란을 방지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