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4.04.18.] 국립부산과학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4년 연속 ‘우수’
국립부산과학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4년 연속 ‘우수’
- 역대 최고점 94.8점으로 우수한 서비스 품질 검증, 6년 연속 점수 상승
- 고객 감동 경영, 동남권 과학기술문화 거점기관으로서 역할 다할 것
□ 국립부산과학관이 17일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3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으로 4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 국립부산과학관의 고객만족도 종합만족도 점수는 6년 연속 상승하며 역대 최고점인 94.8점으로 우수한 서비스 품질을 검증받았으며 이는 기타공공기관의 평균점수 86점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 이 조사는 공공기관의 고객 중심 경영을 촉진하기 위해 정부가 서비스를 이용한 국민의 만족도를 매년 측정하는 조사로 ‘우수-보통-미흡’으로 등급을 나눈다. 올해는 전국 18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45개 기관이 우수 평가를 받았다.
□ 국립부산과학관은 부울경 지역 주요 산업을 테마로 한 체험형 상설전시관, 최신 과학기술을 반영한 특별기획전, 창의적 활동 중심의 과학교육 프로그램 등 전 사업에서 목표를 달성했으며 서비스품질, 사회적책임, 고객만족 등 항목에 전반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 국립부산과학관 허남영 관장직무대행은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 경영을 위한 수많은 노력이 결실을 맺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동남권 과학기술문화 확산의 거점기관으로서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국립부산과학관은 21일 과학의 날을 맞아 20일과 21일 양일간 상설전시관을 무료 개관하고 상설전시관, 어린이과학관, 천체투영관 등을 밤 8시 30분까지 확대 운영하는 별빛과학관 및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대국민 과학서비스를 제공한다.